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블영화리뷰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

by modooman 2022. 11. 6.
반응형

1. 캡틴 아메리카 줄거리

2차 세계대전 당시 노르웨이를 침공한 독일의 지휘관 슈미트는 보물로 알려진 테서랙트를 손에 넣는다. 테서랙트를 연구해 신기술로 세계를 지배하려고 한다. 그동안에 스티브 로저스는 군에 입대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그렇지만 작은 체격과 질병을 가지고 있었기에 전쟁 중이었어도 실격 판정을 받았다. 암울했던 스티브는 영화를 보러 가는데 영화 시작 전 한 양아치가 전쟁 광고를 끄라고 소란을 피웠다. 스티브는 곧바로 그를 꾸짖었다. 하지만 약골이었던 스티브는 극장 밖에서 양아치에게 맞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절친한 버키가 와 스티브를 구해준다. 버키는 이미 징집되었다. 스티브를 위로하기 위해 스타크 엑스포로 갔다. 엑스포에서도 징집 중이었고, 스티브는 다시 도전한다. 스티브의 행동을 지켜보던 슈퍼 솔저 프로젝트 책임자인 어스킨 박사는 스티브를 합격시킨다. 군인이 된 스티브는 부대에서 카터 요원을 처음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가 속해있는 부대에 배정되었다. 하지만 작은 체구와 질병을 가지고 있었던 스티브는 낙오되고 교관들에게 무시당하는 일이 많았다. 병사들에게 괴롭힘까지 당했다. 그렇지만 스티브는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어스킨 박스는 스티브를 높게 평가했지만 필립스 대령은 맘에 들어하지 않았다. 대령은 테스트하기 위해 가짜 수류탄을 병사들한테 던졌다. 스티브는 온몸으로 수류탄을 감싸 막았다. 하지만 다른 병사들은 피신하기 바빴다. 스티브의 행동을 본 대령은 인전 하게 된다. 

한편 독일의 히틀러는 슈미트에게 연구 성과를 감시하기 위해 친위대 장교를 보낸다. 그 장교는 슈미트가 배신을 할 거라는 걸 알게 된다. 그 후 슈미트는 독립을 선언한다.

한편 스티브는 슈퍼 솔저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다. 혈청이 투입된다. 그 후 방사선을 쬐게 된다. 엄청난 고통을 겪지만 끝까지 고통을 참아내 성공한다. 그러나 갑자기 슈미트가 암살자를 보내 어스킨 박사를 살해한다. 슈퍼 솔저 혈청을 훔쳐서 말이다. 스티브는 쫓아가 그를 붙잡지만 상대는 자살한다. 그 후 미국은 큰 혼란에 빠진다. 시설이 파괴되고 어스킨 박사는 사망하고 혈청까지 잃는 바람에 막막해져 가는 상황이다. 미국은 슈퍼 솔저 군단을 만드는 게 목적이었다. 하지만 스티브 한 명으로는 실패라고 생각해 프로젝트를 중단한다.

스티브는 실패로 돌아간 프로젝트를 뒤로하고 전쟁 광대로 활동하게 된다. 광대로 쓰이고 있다고 자책하면서 시간을 때우던 도중에 스티브 친구인 버키가 포로로 잡혀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스티브는 버키를 구하기 위해 권총 한 자루를 들고 적 기지에 잠입하게 된다. 잠입에 한 후 기지 병사들을 제압하고 수용소에 있던 포로들을 모두 구하게 된다. 포로들은 밖으로 나와 적들과 싸우게 된다. 스티브는 실험실로 끌려간 버키를 찾아 나선다. 포로들 수가 많아 적들 병사를 제압하고 첨단무기와 장갑차를 가져오게 된다. 스티브는 실험실에 있는 버키를 구출하고 레드 스컬이 된 슈미트를 처음 보게 된다. 레드 스컬은 기지를 자폭하고 사라진다. 스티브는 모두를 구해 돌아왔다. 스티브는 돌아와 가장 단단한 비브라늄 방패와 전투복을 장착하고 영웅 캡틴 아메리카가 된다.  그 후 부대를 조직해 적 비밀기지들을 하나하나 습격해 격파하게 된다. 그러나 임무 도중 버키가 절벽 밑으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한다. 스티브는 친구를 잃은 아픔에 슬퍼한다. 페기는 스티브 곁에서 위로하는데 위로하는 과정에서 사이가 가깝게 된다.

그리고 그 후 또다시 비밀기지를 찾아내 격전 끝에 스티브와 레드 스컬은 일대일로 대면하게 된다. 싸우는 과정에서 스티브는 방패를 투척해 테서랙트를 격 중 한다. 레드 스컬은 테서렉트를 다시 가져오기 위해 집어 들었지만 엄청난 에너지가 발생되면서 레드 스컬은 우주로 사라지고 테서렉트는 바다 밑으로 떨어진다. 스티브는 공격 설정이 되어 있던 폭격기의 진로를 바꾸려고 하지만 실패한다. 결국 자신과 같이 추락 시 켜려고 결정한다. 추락하는도 중 마지막 교신으로 페기와 데이트를 약속했지만 교신이 끊기고 페기는 흐느낀다. 

이후 스티브가 병원에서 깨어난다. 익숙한 라디오 야구 경기가 나오고 간호사가 나타난다. 하지만 스티브는 이상함을 느낀다.  이상함을 느낀 스티브는 병원을 탈출한다. 탈출하고 보니 병원은 세트장이었다. 그 후 무작정 문을 열고 달려보는데 뉴욕시는 완전히 바뀌어있었다. 닉 퓨리가 나타나 70년의 세월이 지났다는 걸 알려준다. 스티브는 페기를 생각하며 데이트 약속이 있었다면서 영화는 끝난다.

2. 출연진 및 정보

감독 존 존스톤 영화이며 크리스 에반스 주연의 영화이다. 필립스 역은 토미 리 존스가 레드 스컬 역은 휴고 위빙 버키 반즈 역은 세찬 스탠 하워드 스타크 역은 도미닉 쿠퍼이다. 어벤저스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이다

3. 총평

캡틴 아메리카라는 캐릭터를 확실하게 알려준 영화이다. 시대적 배경을 자연스럽게 녹여 전혀 이질감이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어벤저스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를 확실하게 보여준다.다음영화를 기대할 수밖에 없게 만들었다. 히어로 영화의 화려한 액션씬보다 출연진들의 감정적인 묘사를 보는 재미도 있다. 퍼스트 어벤저를 여러 번 봤지만 볼 때마다 마블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안 보이던 것들이 많이 보이는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