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이즈 러너 줄거리
크레인이 가동되면서 정신을 차리는 주인공 토마스가 보인다. 알 수 없는 곳에 도착하고 도착한 곳에는 비슷한 또래들이 모여있었다. 그들의 리더 알비는 그를 신참이라고 부른다. 해 칠의 도는 없어 보인다. 토마스는 자신의 이름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한 달의 한 번씩 보급품과 사람을 보낸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토마스는 벽 밖을 궁금해했지만 알비는 절대로 넘어가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벽을 넘어서 오는 사람들을 보고 물어본다. 러너라는 대답을 듣는다. 토마스는 벽 너머에 머가 잇는지 제대로 알려주지 않자 불만을 토로한다. 그때 미로가 닫히게 된다. 알고 보니 여기 아이들도 갇혀 살기만 했던 게 아니라 러너를 이끄는 민호를 중심으로 나 갈길을 찾고 있었다. 밤이 되면 그리버라는 괴물들이 공격해오기 때문에 문이 닫히기 전에 캠프 안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한다. 다음날 토마스는 비료를 주로 이동하는데 벤이라는 친구가 갑자기 들이닥친다. 하지만 도망 나와 캠프로 향한다. 벤은 그리버에게 배를 찔린 상태였다. 캠프 안의 사람들은 그리버에게 찔린 벤을 미로에 강제로 넣어 캠프에서 추방한다. 그리버에게 물리게 되면 이성을 잃게 되어서 추방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한다. 한편 밤중에 토마스는 이상한 꿈을 꾸게 된다. 다음날 미로가 닫힐 시간이 되었는데도 나오지 않자 미로 앞에 대기하고 있는다. 알비는 부상을 당했고 미로는 닫히려는 순간 토마스는 미로 안으로 들어간다. 부상당한 알비는 높은 곳에 올려놓는다. 토마스, 알비, 민호는 밤을 보내고도 미로를 빠져나오는 첫 생존자들이 된다. 민호는 토마스를 러너로 받아들이자고 제안한다. 일부 아이들이 반대하던 그때 보급품을 전달해주는 크레인 소리가 나기 시작한다. 곧바로 달려간다. 보급 날이 아닌데도 크레인이 온 것에 이상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여자아이와 쪽지 하나가 발견된다.
그 쪽지에는 이 여자가 마지막이라는 메시지가 있었다. 얼마 후 러너들은 토마스가 죽인 그리버를 다시 찾게 되었고 죽은 그리버에는 위키드라는 글자가 써 잇는 수상한 장치가 있었다. 그 후 민호는 토마스에게 그동안 모은 미로의 정보를 보여준다. 다 가보았지만 나가는 길은 없다고 말한다. 그리고 새로 올라온 여자아이는 여느 신참들과 마찬가지로 트리사라는 이름 외에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했다. 토마스는 흥분한 트리사를 진정시키고 기억하고 있던 것들을 말해 주었다. 트리사는 주머니에 있던 것을 보여준다. 위키드라고 적혀있는 주사기가 있었다. 토마스는 알비에게 놓자고 한다. 알비는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토마스는 민호와 함께 7번이라고 적혀 잇는 장치를 가지고 7번 구역을 가본다. 그 순간 장치가 반응하는 것을 보게 된다. 신호가 강해지는 곳으로 다가간다. 막혀 있던 벽이 열린다. 그러더니 갑자기 레이저로 스캔을 당한 뒤 문과 미로들이 닫히기 시작한다. 민호와 토마스는 극적으로 문이 닫히기 직전에 캠프로 돌아온다. 토마스는 돌아와 출구를 찾았다고 말하고 다 같이 가자고 한다. 하지만 갤리가 심술을 부린다. 시간이 지나고 밤이 되고 닫혀야 되는 미로 문이 닫히지 않는다. 그리고 오히려 여러 개의 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불안함을 느낀 토마스는 모두 무기를 챙기라고 전달한다. 벽 넘어에서는 그리버들이 넘어오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대피했지만 알비가 붙잡혀 미로 속으로 끌려가게 된다. 갤리가 토마를 탓한다. 토마스는 기억을 되찾아야겠다며 그리버의 침을 스스로 맞는다. 일부 기억을 되찾은 토마스는 위키드의 일원이었다는 걸 말해준다. 갤리는 벽안 쪽만이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토마스와 트리사를 제물로 바치려고 한다. 하지만 토마스의 생각을 지지하던 친구들이 구해준다. 그리고 벽 밖으로 탈출하려는 토마스 일행과 벽안에 있으려는 갤리 일행들로 나뉘게 된다. 토마스 일행은 7구역으로 향한다. 그곳에서는 그리버가 기다리고 있었다. 힘을 합쳐 한 마리의 그리버를 떨어트렸지만 또 다른 그리버들이 일행들을 위협했다. 다급해진 토마스 일행들은 장치를 이용해 문을 열기 시작한다. 문을 열자 암호가 필요했다. 미로의 순서가 입력하자 문이 닫히며 그리버는 갇히게 되고 문을 넘자 연구소가 보인다. 인구 소에는 다수의 시체들이 보였다. 연구실에서는 영상이 나온다.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전달받는다. 그 후 출구에서 무장한 군인들이 아이들을 데려가기 시작한다. 군인들은 이제 안전하다며 어디론가 데리고 간다. 영화는 막이 내린다.
2. 평가 및 정보
제작비가 3400이었지만 개봉 첫 주 북비 흥행 수익이 3200만을 넘었다. 총수익은 3억 4천만 달러 아디. 시리즈 3편의 제작비를 모두 벌어들이고도 남는다. 한국에서도 280만 원 관객수를 기록했다. 민호 캐릭터는 한국계 배우이며 관심도가 높았다. 평가는 무난한다. 집중하며 감상하기 좋다는 평도 많았다. 배우들의 외모가 출중한 덕분에 팬덤도 엄청나다. 원작과 영화에서 번역에서의 차이가 많이 있었다. 원작에서 토마스가 토머스 토리사는 테리사로 번역되었다. 또 원작에서는 입이 매우 거칠다. 2편과는 다르게 1편은 원작과 많이 비슷하다. 원작에서도 민호 역할은 한국계였다. 영화에서의 비밀번호는 71526483이었다.
3. 총평
영화를 보고 원작을 봤었다. 영화에 나오는 주연들의 외모를 상상하면서 책을 보니까 더욱 집중이 잘되었다. 영화는 신선했고 원작이 히트작이라 몰입이 되었다. 하지만 원작은 살벌해서 더 흥미진진했다. 영화를 재밌게 보신 분은 원작 소설도 추천한다. 메이즈 러너는 1편만 추천합니다. 2,3편은 먼가 각색이 되어있는 거 같아서 1편이 가장 재미있고 진짜 메이즈 러너 느낌입니다. 그리고 1편보다 재밌는 게 원작입니다. 이상입니다.
댓글